..

블로그 이미지
보물은 자고로 묻어두는 법이지
설탕유리창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4)
잡담 (0)
잡다한 지식 (0)
일급기밀자료 (0)
넷핵 (32)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

  • Total
  • Today
  • Yesterday
Playing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도 쓰지 않는게 좀 뭣해서 이번에 좀 사용해보기로 생각했다.

앞으로도 글을 쓰게 될 때 편의성 문제로 주로 모바일 버전으로 사진을 찍고 그것으로 글을 쓰게 될 듯하다. 아무래도 시간 날 때 하기 편해서 그런게 아닐까?


이름은 해리. 그렇다. 컨셉은 제목에서부터 보다시피 해리 포터다. 직업은 당연히 마법사, 성향은 중립에 종족은 인간이다.


시작 아이템은 이렇다. 충전 상태가 아주 좋은 매직 마커와 초반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반지 둘. 보호의 반지에 충전하라고 충전의 두루마리도 같이 있다.
아이템과는 별개로 힘이 마법사치고 높은 편. 지능도 마법사답게 높이 잡혀 Hungerless casting을 할 수 있다. 지혜가 낮은게 걸리긴 하지만 지혜는 가장 올리기 쉬운 능력치다.


오크제 갑옷. 유감스럽게도 마법사는 처음에 마법 저항 망토 한장만 걸치고 있는데 이 방어력을 메우기 위해 금속 갑옷을 입으면 주문 성공 확률이 낮아진다. 특히 몸체 갑옷의 주문 제약은 매우 큰 편.


이끼 시체. 이끼 시체라는 말은 뭔가 어폐가 있는 듯하지만 어쨌든 이끼다. 썩지 않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나중에 도시락 먹듯 먹으면 된다.


신발 발견. 눈장화(snow boots)다 마법적 효과가 있는 신발로 추정된다.


펫은 저주 받은 아이템 위로 올라가길 꺼리는 성질을 이용해 저주를 체크했다. 아무렇지도 않게 올라간다.


판금 갑옷과 계단 발견. 역시 판금 갑옷은 필요없다.
신발을 신고 걸어보았으나 신속의 신발이나 공중 부양 의 신발은 신자마자 식별되므로 적어도 그 둘은 아니다. 도약의 신발이라면 #jump 명령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도 아니다. 금속제 신발도 아니므로 마법 신발일 경우, 수면 보행의 신발로 추측된다.


2층에서 제단 발견. 제단은 질서적(lawful) 성향의 제단. 나는 중립적(neutral) 성향이다. 제물을 바치는 것으로 일정 확률로 해리포터와 같은 성향으로 변한다.
사실 처음엔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으나, 몬스터 생성의 완드가 있었다. 이렇게 빨리 제단을 만날 줄은 몰랐다.


마침 생각나서 고양이의 이름을 해리 포터의 부엉이 이름인 해드위그로 지었다.


...역시 뭔가 아닌것 같아서 소설에 나오는 고양이의 이름인 크룩생크로 이름을 바꿔주었다. 미안 고양아.


제물을 바쳤으나 제단 성향을 바꾸는데 실패. 제단 성향 변환은 레벨의 영향을 받는다. 레벨 1이라서 별 기대 안 했다. 이렇게 변환에 실패하면 행운이 1 감소한다.


총 4번가량 바쳐서 변환 성공.


자성향 제단에 제물을 바차다 보면 발치에 네잎 클로버가 비쳤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행운이 1 상승한다.



몬스터 생성의 완드는 1/23의 확률로 몬스터 무리가 나타난다. 또한 충전 횟수가 남아 있을때 부러뜨리면 폭발과 함께 몬스터가 대량 출현한다. 보통 충전 횟수가 하나 남았을 때 부러뜨려 대량의 제물을 얻는데 이번 횟수가 1회가 남기 전에 대량으로 생성되었다. 모두 제물로 바치자 신에게 선물을 하나 받았다. 매직 베인. 매직 베인은 매우 좋은 아티팩트에 속한다. 여러 부가 효과가 있지만 athame 기반이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Elbereth를 한턴만에 땅에 새길 수 있는 무기이기 때문에 이걸 얻고 나면 죽을 일은 잘 없다.

'넷핵 > play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리포터와 옌더의 부적 #6  (0) 2013.02.14
해리포터와 옌더의 부적 #5  (2) 2013.02.06
해리포터와 옌더의 부적 #4  (0) 2013.01.30
해리포터와 옌더의 부적 #3  (0) 2013.01.28
해리포터와 옌더의 부적 #2  (0) 2013.01.26
and